기타

새누리당 내시환관당? 네티즌 반응, 패러디 모음

Berkeley 2016. 12. 4. 14:53


최순실 게이트로 '내시환관당'이라는 당명을 얻은 새누리당 당명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1. 새누리당 = 내시환관당 ㅋㅋㅋㅋㅋ




최근 새누리당이 국민의 민심을 거스르는 행태를 지속 보여주면서, 
TK 주민들에게까지 외면받고 심지어 당사에 '내시환관당', '정계은퇴당', '주범이당' 등 
새로운 당명이 걸린 현수막이 붙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12/9 탄핵 가결에 이르지 못하면 성난 민심은 새누리당을 향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민들의 평온하고 위트있는 시위는 언뜻 보면 유희같지만 그 동력은 민심을 대변하지 못하는 정치권에 대한 분노입니다.

<교체 전>

<교체 중>

<교체 후>

<추가 작업>

<작업 완료>


<작업 영상>



#내시환관당 뜻?

환관은 당연히 거세된 남자로, 궁에서 일하는 직책이다. 그들은 신체 특성상 여성들의 숙소에서 경호원이나 하인 등으로 일했다. 그렇다면 내시는? 조선시대의 관리 가운데 하나로, 대궐 안 음식물의 감독, 왕명의 전달, 궐문의 수위, 청소 등의 임무를 맡던 내시부(內侍府)의 관원을 가리키는데, 거세된 남자만이 담당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내시가 조선시대에 국한된 관원은 아니었다. 내시란 말뜻 그대로 내부에서 활동하는 시종, 즉 왕의 시종을 가리키는 말이다. 따라서 아주 오래전부터 세계 각국에서 활동해 왔다.

그러니까 환관 가운데 왕의 측근에서 보좌하던 직책을 내시라고 부르는 셈이다. 이렇게 환관이 왕의 측근에서 일하게 된 까닭에 역사적으로 보면 환관으로서 왕에 버금가는, 아니 오히려 왕을 능가하는 권력을 행사한 경우도 심심찮게 눈에 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진시황을 보좌하던 환관 조고(趙高)다. 그는 제위를 맏아들 부소에게 넘기라는 진시황의 유언을 무시하고 둘째아들 호해에게 넘긴 후 부소를 죽이고 권력을 농단하기에 이른다. 권력이 일개 환관에 의해 좌우되는 상황을 맞은 중국 최초의 통일제국 진(秦)은 결국 통일된 지 15년 만에 멸망하고 말았다.


2. 네티즌 반응? 

대부분 센스있다, 시원하다, 대구 멋지다 등의 반응이었습니다 ㅋㅋㅋ 



  3. 새누리 당명 패러디 모음



과거에도 한나라당에서 새누리당으로 이름을 바꿀 때도 다양한 패러디가 쏟아져 나왔었는데 그때 나왔던 댓글을 살펴보시죠.,


딴나라당 

차떼기당 

성희롱당 

10.26 디도스당 

강남3구당 

돈봉투당

보온폭탄당 

경제살린당 

나라판당 

나는도지사당

난안했당

보좌관이했당 

북한이했당 

모른당 


오해당 

나는아니당 

난안받았당

기억안난당 

사퇴하겠당 

쇄신하겠당 

이름바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