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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2Q18 매출 58.48조원(YoY △4%), 영업이익 14.87조원(YoY +5.6%)

(반도체) 데이터센터와 고용량 스토리지용 제품의 수요 증가

(디스플레이) 플렉시블 OLED 패널의 수요 둔화와 LCD TV 패널의 판매 감소

(스마트폰) High-end 스마트폰 시장 수요 정체 속 갤럭시 S9의 판매 감소

(가전)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특수 QLED TV 등 고부가 제품 판매 호조로 TV 이익 개선, 에어컨 수요 둔화

(환율) 한편, 2분기 원화는 달러 대비 약세였으나, 유로·헤알 등 기타 통화 대비에 비해서는 부분 강세, 부정적 환영향


ㅇ 하반기 견조한 메모리 시황, 플렉시블 OLED 패널 공급이 확대

. (반도체-메모리) 서버와 PC의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고, 모바일 신제품 출시

. (반도체-LSI, 파운드리) 스마트폰 성수기, AP와 이미지센서 등 수요 강세

. (디스플레이) 플렉시블 OLED 패널 공급 확대, LCD는 업계 공급 증가 실적 약세

. (스마트폰) 업계 내 신모델 출시와 가격경쟁 심화 등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 지속, 갤럭시 노트 조기 출시와 동시에 중저가 모델의 경쟁력 강화 추진

. (가전-TV) QLED·8K TV 등의 제품 판매 확대

. (가전-생활가전) 생활가전은 프리미엄 제품 확대


[관련기사]

ㅇ 삼성전자, 2018년 2분기 실적 발표 (삼성전자 뉴스룸, '18. 7. 31)

ㅇ 갤럭시A에도 '트리플 카메라·디스플레이 지문인식' 탑재 (전자신문, '18.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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